요즘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95회

안녕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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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율은 진심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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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를 무서워하는 아이 (우리 아이가 친구와 트러블이 생기면?)

코로나19(행동과 말)로 비대면 생활에서 벗어나 학교로 돌아와 또래 유대감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위한 코너입니다.

골든 사이드

새로운 친구가 나타나면 차가워지는(불안한) 골드투스(새로운 친구가 올 때마다 방으로 뛰어든다) – 새로운 친구를 피하고 결국 부모 옆자리로 이동 – 골드투스: 아이가 많으면 말을 잘 못한다고 함 – 학원 한구석에 앉아 친구 피해 – 이제는 학원과 온라인 수업에서도(1:1) 선생님이 질문을 해도 대답을 안 하십니다(침묵) 또래에 비해 말이 늦습니다 . -금은 3살 때 어머니의 학업 때문에 영국으로 1년 동안 유학을 갔다.
초등학교 1학년 때 학교 적응이 어려웠다(등교를 거부한 금이) –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서 – 교문 앞에서 버티고 싸웠다(교실에도 들어가기를 거부했다) 간신히 교실 문까지 걸어가면) 부모님과 상의 후 교실 책상과 의자를 복도로 옮겼다 => 복도에서 임시로 학교에 적응할 시간을 주고, 할아버지가 한 시간 동안 프놈펜을 지킨다 . 복도에서 적응을 마친 나는 머뭇거리며 의자 등받이에 앉았다.
나 같은 학교는 적응하는 데 한 달이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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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께 인사도 하기 힘든데 6살때 유치원 가기전까지는 괜찮았는데 7살때 갑자기 심해짐.

예전에 부모님이랑 게임할땐 친구들하고는 얌전히 있었는데 부모님이랑 있을때는 엄청 짜증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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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동생이 혼자 어린이집, 유치원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는 피드백을 자주 듣습니다.
– 선생님과 소통하는 것은 괜찮은데 친구들과 소통하기가 어렵습니다.
– 친구들과 놀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할 줄 모르는 것 같음 – 또래들의 게임을 잘 따르지 않음 – 동아리 활동을 규칙적으로 하지 않음 – 동아리 활동을 하기 어려움 동생을 따라다니며 귀찮게 함 (함께 노는 이모티콘) – 혼자 노는 것을 싫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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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 대신 엄마) 은쪽이는 또래보다 언어발달이 늦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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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개월 정도에 말을 시작했지만 발음이 좋지 않았다 – 5세 때 발음 치료를 권유받아 1년 반 정도 발음 치료를 받았다.
날카로운 것을 두려워(꿀벌이 피어서 감히 사진도 못찍음) 일단 뭔가에 빠지면 집착하게 된다.
어렸을 때부터 남들과 눈을 마주치지 못함(이름을 불러도 반응조차 하지 못함) – 자폐증 의심을 받았으나 5세 때 자폐증이 아닌 발달지연으로 판명 , 그리고 나는 너무 화가 나서 나 자신을 공룡 위협으로 여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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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룡모방) 문제행동의 해결책과 원인 오크 박사가 보는 균열의 특성(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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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평가’에 대한 불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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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또 다른 경직성(오답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 이진위는 왜 이리 우승에 집착하는 걸까? 참을성 있게 키우는 아이들은 쉽게 좌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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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임자).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 실패와 실수를 쉽게 받아들이기 힘들 때 / 기분이 우울할 때 침착함을 유지하기 힘들 때 누구에게나 어떤 식으로든 불안 해소 단계에 들어가지만 요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하다 불안 완화 단계를 통과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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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안과 강직을 스스로 해소할 수 없음 => “선택적 함묵증”으로 심해짐!
(언어 문제 없음) 그래서 금니에게 필요한 것은 불안을 깨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새 친구가 놀아야 할 때 이가 주저한다면, 엄마는 친구와 놀기 위해 이가 급히 놀기보다는 이가 스스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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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의 감정 반응 속도에 따라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대화 사람은 말을 할 수 있지만 이 대화의 기술은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라 배우는 것입니다.
– 친구 사귀기의 첫걸음은 집에서 시작해야 한다 오박사 은빛 면을 보았다(분석) 1. 남에게 관심이 없는 스타일(타인에게 관심 없는 스타일)- 남동생과 노는 것, 친구들에게 내 카드 보여주기가 그냥 힘들다 지루하고 놀고 싶고 진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행위로 보는 것입니다.
친구가 휘두르는 경우 “재미있니? 휘두르고 있니” 이렇게 관심을 보이고 상대방이 친구에게 “왜 거기 있어?” ‘내’ 감정 ex). 남동생이 하지 말라고 해도 상대방의 감정이 아닌 내 감정만 생각했다.
결론: 무관심 때문에 친구들과 잘 지내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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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공격적인 행동이나 행동(순수한 면)은 없으나 상대방과 의사소통이 어렵다 => 자폐증의 전형적인 증상이 많지는 않지만 이해가 정확하다 자폐증 연장과 같다 질병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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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증의 연장선은 지적 발달에 뚜렷한 문제가 없다는 것이고, 사람이 사람에게 완전히 관심이 없는 것도 아니다.
자기중심적인 말투, 기브앤테이크 금지) ★ 상대방의 감정과 생각에 공감하기 어렵다!
(부모님이 안 가르쳐주신 게 아니라 처음부터 문제가 있었다.
기질적으로) ‘사회적 무질서’ 진단을 받고 공룡 흉내를 낸 이유는? 보통 대화로 해결되는 문제(불만 있으면 말로 할 수 있는 것)는 공룡을 흉내내고, 불만을 온몸으로 표현하고, 대화 대신!
보통 아이는 가려진 문장으로 상대방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지만, 사회적 소통의 결함으로 인해 다크사이드가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모호한 훈육은 통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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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적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 규칙에 대한 자세한 지도와 설명이 필요하다(사회적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기억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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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정기 개학 – 1학년 단체생활 발걸음 한걸음, 비대면 시대에 가장 해로운 것은 고교 유행!
– 관계를 쌓을 수 있는 기회 코로나로 인해 특정 공간의 특정 대상 부족(갈등 및 해결 과정 부족) 밖에서는 말을 하지 않지만 언어 능력에는 문제가 없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구음장애: 발화를 담당하는 ‘발음’ 기관에 문제가 있어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지 못하는 경우 ※ 부정확한 발음의 원인이 모두 혀의 길이 때문은 아닙니다!
이유: 1. 정확한 발음을 위해서는 미세한 근육으로 이루어진 혀의 근육이 유연하고 미세하게 조율되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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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임자. 운동 능력 부족/신체 크기/서투름/스윙 불가/빠른 움직임의 어려움 선택적 건강염려증: 언어는 문제가 없는데도 언어는 문제가 되지 않는 증상 예, 자폐 스펙트럼 장애 또는 아스퍼거 증후군(이전에 발현된 언어 장애 또는 의미 언어 장애로) 출처: Namuwiki 이 에피소드를 보면서 공감했습니다.
특히 엔요크가 겪고 있는 사회적 장벽이 저에게도 해당되는 것 같고… 더 마음이 아픕니다.
.. 그래서 인비안도 나처럼 다정하게 대접받고, 고통 없이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에 이 에피소드를 본다.
두 아이가 나왔는데 진팡의 처방과 결과가 다음주에 나온다는데 과연 어떤 처방이 나올지 정말 궁금하다.
어른이 된 나에게도 통할지 모르겠는데… (출처: 금 같은 우리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