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및 BI 소개
빗썸의 심볼은 빗썸을 대표하는 플랫폼과 블록체인 시장을 상징하며, 첫 이니셜 b를 심볼로 표현하였습니다.
b 심볼의 한 줄 모양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빗썸의 끝없는 성장과 확장성을 나타냅니다.
엄지의 모양은 No.1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시장을 주도한다는 의미입니다.
Bithumb: 한국에서 신뢰받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며 국내 최초로 출시된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빗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의 역사와 현재
빗썸은 2014년 ‘엑스코인’이라는 이름으로 국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고, 2015년 ‘빗썸’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빗썸은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으며, 24시간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외부 보안 자문을 통해 금융권에 버금가는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소로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많은 혁신적인 시도로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빗썸은 각종 사고와 서버 마비 등 심각한 결함으로 국내 1위 자리도 업비트에 내줬다.
빗썸 운영현황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는 2014년 1월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됐다.
2017년 매출은 약 1,900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수익 성장은 상당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업 초기 단계에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순이익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 20명에 불과했던 비티씨코리아는 2017년 850명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다만 매출, 영업이익 등 기본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는다.
자유 공간
로고는 단독으로 적용할 때 최상의 시각적 효과와 가독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소한의 여백을 가져야 합니다.
표시된 기호 주변의 공간은 최소 여백을 나타내며 이 공간에 다른 요소가 나타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비율 및 간격
빗썸 로고 사용 시 심볼 및 워드마크 간격 및 비율 가이드라인 브랜드 이미지의 정확성과 식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각 로고의 전체 비율, 대비 및 공간 구조(가로 및 세로)를 유지하고 적용하십시오.
- 사용 규칙 : 빗썸코리아의 CI/BI는 기업 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해 공식적으로 규정된 색상 및 형태이므로 임의로 색상이나 형태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